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돌파력(라이언홀리데이 지음)

by (o′┏▽┓`o) :D 2019. 7. 3.
반응형

오늘은 간단하게 라이언 홀리데이작가의

돌파력이란 책을 읽은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본다.

 

작년에 책을 사서 한번 읽어보기는 했지만

그때는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아서

넘어갔었는데 몇일전에 읽어보았는데

지금 내가 생각하는 것과 현재 나의 상황들이

마치 책 내용안에 있는 착각이 들만큼 많이 닮아

있다고 생각했다.

 

개인적으로 가장 와닿았던 내용은

어떤 상황이 벌어졌을때 그 상황이 좋고, 나쁘고의 판단은 우리가 한다는 것이다.

일단 A라는 일이 벌어지면 그냥 그일이 일어난 것이지,

좋고, 나쁘고가 없다는 것으로 알면 될거같다.

 

마치 이거는 우리가 많이 쓰는 인생사 새옹지마 라는 말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 외에도 많은 예들이 포함되어 나에게 많은 생각과

깨달음이 되어준 돌파력이란 책을 나는 몇번이고

다시 읽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또 인생이라는 것이 생각만하면 안되고 행동으로 실천함으로 인해서

모든 상황은 달라질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평소에 책을 잘 읽지 않던내가 이제는 조금씩 바뀌고 있다.

책을 보는 습관을 길러서 문해력을 높여 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간의 힘(칩 히스, 댄 히스)  (0) 2019.06.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