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건강하게 운동하는 방법

by (o′┏▽┓`o) :D 2018. 8. 13.
반응형

건강하게 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요즘 현대인들은 운동 부족이라는 말을 한번 씩 들어 보셔셔 알겁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시대가 발전하면서 점차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 경우가 증가해서 일겁니다.

물론 현장에서 몸을 써서 작업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오히려 현장 근무 하시는 분들도 운동 부족이 많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칼로리 섭취량이 소모량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건강하게 운동하는 방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크게는 유산소와, 근력 운동이 있겠습니다.

일단 유산소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칼로리가 적은 식단을 섭취하고 운동을 함께 병행 한다면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고 대사량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실시 할 경우에는 체중감량과 현대인들의 적인 뱃살이 줄일수 있습니다.

일단 유산소 운동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빨리 걷기, 계단 오르기 등이 

모두 칼로리를 소모하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효과를 보시려면 최소 30분 정도 운동을 해주셔야 하고, 

일주일에 5회 정도 꾸준히 해주신다면 건강한 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말하는 체중감량 및 건강하게 운동하는 방법은 급속도로 체중감량을 하자는 의미가 아니고 

우리가 살면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단련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자는 의미이니 오해 없으셨으면 합니다.


매일 매일 운동을 하실 수 없으시다면 계획을 세워서 운동을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체육관 같은 곳에서 운동하시기 불편하시다면 아파트 계단 오르기, 자동차 멀리 주차해서 걸어오기, 

걸음을 걸을때는 약간 빨리 걷는게 효과적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계단 오르기와 빠른 걸음 걷기입니다. 제 생각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도구를 이용해서 하는 운동보다는 내 몸을 가지고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운동법 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실 때에는 내 몸을 가지고 운동하는 방법이 있을까 하고 고민하시고 해보 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처음에는 힘들고 지루하고 몸의 변화도 아주 천천히 바뀌기 때문에 힘들지만 바뀌면 상당히 뿌듯하다고 합니다.

저도 그래서 지금 제 몸으로 하는 맨몸운동을 검색해서 따라해 보는 중인데 힘들어요.


이제 근력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근력운동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 몸을 지탱하고 에너지를 넣어 주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나이가 들게 되면 근육량이 점차 감속하게 됩니다. 그러면 뱃살도 자연스레 늘어나게 됩니다.

나이가 들어도 몸에 힘이 들어가려면 근육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근육량을 늘리는 근력 운동을 해야 되겠죠.

일단 위에서 말씀 드린거와 마찬가지로 맨몸으로 하는 운동이 가장 좋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하체 근력운동 같은 경우에는 아시겠지만 스쿼트가 가장 좋은 운동 방법입니다.

운동을 하실 때에는 큰 근육을 제일먼저 운동하시고 점차 작은 근육운동으로 넘어 가시는게 좋습니다.

스쿼트 많이 힘들죠 하지만 그만큼 효과는 좋습니다. 하체 운동을 했으니 상체 운동을 해야겠죠.


상체 운동은 팔굽혀펴기가 가장 좋습니다. 물론 팔굽혀펴기는 상체만 운동이 되는게 아니라 전신 운동이기 때문에 전신 운동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팔굽혀 펴기를 하고 나면 다음날 가장 아픈 근육은 가슴근육이 많이 아프죠.

그래서 팔굽혀펴기로 말씀을 드린 겁니다. 그리고 상체 운동이라 하면 딱히 뭐 별거 생각 나는게 없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번 방송에서 많이 나온 플랭크 입니다.

플랭크는 코어 근육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는 운동입니다.

플랭크 자세 잡는 방법을 잘 보셔서 운동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동을 끈기 있게 하기 위해서는 같이 해줄 동료들이 있으면 더욱더 좋겠죠.

그래서 주변에 있는 지인들과 함께 운동하고 즐긴다면 더욱더 건강한 삶을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자 이렇게 건강하게 운동하는 방법을 알아 봤는데요.

항상 건강한 삶 이어 나가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보내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